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마 대부분 공감하시겠지만 처음에는 영상 위주의 촬영과 편집을 하다가 점차 오디오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마이크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실내용과 실외용 모두 마이크가 필요한데 특히 시끄러운 소음이 있는 야외에서 녹음을 하거나 아니면 카메라와 멀리 떨어진 곳에서 녹음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무선 마이크가 필수인데, 오늘은 제가 사용해 본 무선 마이크 중 합리적인 가격에 녹음 품질도 우수한 마타스튜디오 무선1 무선 마이크 사용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타스튜디오 무선1 무선 마이크는 송신부가 1개의 싱글 타입과 2개의 듀얼 타입 두 개의 제품이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싱글 제품으로도 충분하지만 인터뷰처럼 마이크가 2개 필요한 상황에서는 듀얼 제품이 편리합니다.
박스 뒷면에는 상세 스펙이 표기되어 있는데 약 20m 거리에서도 송수신이 가능하며, 20Hz~20kHz 주파수 응답 대역을 가지고 있어 대부분의 가청 주파수 대역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한 모델은 듀얼 타입이고 충전 케이스 안에 송신부 2개와 수신부 1개 그리고 C타입 충전 케이블과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는 300mAh 용량으로 1시간 충전해서 최대 6시간 사용할 수 있고 마그네틱 방식의 마이크 홀더로 케이스를 열고 뒤집어서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거든요.
충전 케이스는 300mAh 용량으로 1시간 충전해서 최대 6시간 사용할 수 있고 마그네틱 방식의 마이크 홀더로 케이스를 열고 뒤집어서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거든요.
듀얼 타입으로 두 개의 송신부와 하나의 수신부가 케이스에 장착되어 있는데 송신부 하단에는 케이스 홀더에서 충전할 수 있는 단자가 있고 측면에도 USB-C 포트가 있어 보조배터리 등을 사용하여 직접 전원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송신부에는 클립이 있어 셔츠 등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만, 무게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벼워서 어디에 고정해도 부담없이 편리합니다.
케이스는 한번 충전하는데 2시간 정도 걸리고 마이크를 6번이나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한 번 충전에 6시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충전 케이스 하나로 대략 장시간 촬영도 가능하거든요.
수신부는 연결된 스마트폰 또는 PC로부터 직접 전력을 공급받으므로 충전이 필요 없으며, 이렇게 스마트폰에 접속하는 것만으로 상태 LED가 깜박이면서 송신부와의 접속을 기다리는 상태가 됩니다.
송신부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눌러 켜면 거의 1초 이내에 수신부와 연결이 되거든요.
또한 장시간 촬영하면 스마트폰을 충전해야 할 수 있는데, 수신부에는 전원을 통과하는 USB-C 포트가 있어 이렇게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도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촬영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장시간 촬영하면 스마트폰을 충전해야 할 수 있는데, 수신부에는 전원을 통과하는 USB-C 포트가 있어 이렇게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도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장시간 촬영에도 문제가 없습니다.일주일 정도 여러가지 영상을 촬영하면서 마타 스튜디오 무선 1무선 마이크를 시험하였지만, 오디오 녹음 품질은 꽤 샷건 마이크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20m거리에서 녹음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특히 소음 저감 모드를 적절히 사용하면 시끄러운 바깥에서도 어느 정도 예쁜 목소리를 녹음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스마트 폰으로 영상 촬영을 하면서 무선 마이크가 필요했던 분에 마타 스튜디오 무선 1무선 마이크를 추천하며 제품에 관심 있는 분들 탓에 저가로 구입할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합니다.마타스튜디오 와이어리스 1 / 무선 핀 마이크 블루투스 휴대용 유튜브 방송용 스마트폰 iPhone: YouTube Mata Studio Wires1 / 무선 핀 마이크 Bluetooth 휴대용 유튜브 방송용 스마트폰 iPhone bit.ly#무선핀마이크 #방송용 #유튜브 #강의용 #스마트폰#무선핀마이크 #방송용 #유튜브 #강의용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