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 아이의 책 읽는 습관 요령! 17개월 아이의 자기주도학습, 혼자 책 읽는 일상.
오늘은 이 책을 읽을 거예요.
17개월 된 평온이.돌이 되기 전까지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아기를 키우는지 이것저것 찾아보곤 했는데… 아이들은 에바에.아이마다 성장도 다르고 좋아하는 것도 다르니까 굳이 남들과 비교하면서 힘들게 키우고 싶지 않아서 육아정보 남발하던 거 다 삭제 탈퇴!나는 내 방식대로 키워~ 우리 아기 성향은요.
지난 3월 어린이집 입소 시즌에 많은 아이들을 만났는데 역시 아이마다 성향이 이르렀다.육아는 정답이 없기 때문에 아이의 성향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은 육아라고 생각한다.평온은 조용하고 얌전한 편에 속하는 최상의 아기.어디 가면 엄마들이 다 놀란다.어떻게 가만히 앉아서 조용히 놀 수 있냐고… 난 이게 불만인데… 다른 아이들처럼 활동적이고 사고도 일으키면 되는데. 성향과 기질은 타고나고 유전도 있으니까.. 내 주변 사람들은 나와 평온이 같다고 말한다.앉아서 투덜거리는 걸 좋아하고 아주 조심스러운 스타일의 아기라서 그런지 평온하게 맞는 육아는 책이었다.
넓은 거실에서 좁은 곳에서 책을 읽는 은어는 무엇일까?
우리 집의 본 공주. 변 온 일상이 마음에 되는 분이 있어서, 업하자 평온이 포스팅.평온은 책이 너무 좋다.우선 우리 집에는 텔레비전이 없고 컴퓨터도 없다.저는 평생 그렇게 살아 있고, 왜 필요한지 몰라서 새 집에도 업무용 노트북 사용을 위한 인터넷만 설치.(지금 생각하면 어머니도 책을 읽는 환경 조성했다.). 텔레비전은 유치원 시절에 좀 봐주는 평소 못 본 거니까 재미 없을 거야…컴퓨터는 내 집에 몇대나 있으니, 이것도 형제 자매끼리 싸우면서 하는 게 재미 있대…그런 것이 없었으니까 너무 재미 없어.. 그렇구나…)1세 생일 이후 아기가 무엇을 할지 살 수 있다고 나오는데..1세의 생일까지 이것 저것 하고 보니 상법에 내가 빠졌던 ww한번도 사용한 적 없는 장난감과 흥미 없는 장난감을 버리기가 아까웠다… 그렇긴 그래도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책.제가 지금까지 사다 준 책은 엄마 카페의 상법인 튤립 본 세트.마침 그것만 사서 책은 다 언니들이 물려준.톨아기이 무엇을 알고 있다고 책을 읽고 앉아 있는 것일까..글씨도 모르는 아이가 책을 백일 본다고 해도..아이도 지옥이고, 어머니도 지옥이라고 생각하고 책은 보이지 않았다.오히려 저녁 함께 누워서 동화를 들려주곴으니까.
혼자 책읽는 돌잔치, 17개월 아기 엄마가 안해주면 아이들은 한다던데…정말 맞나..책을 보라고 한적도 없는데 15개월부터 혼자 책읽고 있는 아기..신기하다.아침에 일어나서 모닝 스킨십하고 뭐해?책 읽는거야? 라고 물었더니 체크!! www 하고 체크하러 가는 17개월 된 아기.
등원 전에 책 읽느라 바쁘신 분. 아침등원 한시간 전부터 책을 읽느라 옷도 갈아입지 못하고 바쁩니다.요즘은 궁금한 게 많은지 책을 가져와 물어보는 듯한 행동을 한다.저 손바닥 책이 두 권 있는데 단어가 적혀 있는데 모자를 말하고 싶은지 잘 듣고 계속 무자고자를 열심히 한다.
하원과 집에 돌아오면 할 일을 책 읽는 것… 청소해 보니 평온이 거실에 없어서 방에 가보니 누워서 책을 읽고 있다 ㅎㅎ 제일 좋아하는 건 블루래빗 책 중 하나. 그리고 언니들이 물려준 책 중 오르골이 나오는 책을 좋아한다.
자기 전에도 책을 읽고 엄마 동화를 들려주는 것. 사실 글도 모르는 아기가 뭘 아는지 모르겠는데.책 속 그림이 마음에 들고 컬러풀하고 재미있어서 이 책 저 책을 보지 않을까 싶은데요.그래도 장난감보다는 책에 더 관심을 가져주니 신기하고 감탄스럽다.그래도 주말 외식 때는 할아버지가 뽀로로도 틀어주신다.가끔 나에게도 뽀로로 보고 싶다고 하면 한 시간 정도는 보여주는 편이지만 어느 정도 볼수록 보면 흥미가 없거나 다른 것을 한다.뽀로로에 나오는 노래에 맞춰 춤출 때 너무 사랑스러워.이 맛으로 뽀로로를 보여주는 엄마한글보다 작은 동물 그림에 관심이 많다.아줌마가 주말에 선물로 사온 한글 공부판?4장도 사서 집에 여기저기 붙어 주면 그 그림을 잠깐 구경하고 ww이 사진은 아침 분위기 등을 가지고 어디로 가는 건가 했더니 한글 놀이 포스터 앞에 갔다 ww분위기 등은 힘센 아기가 뽑아 버려서 두 손으로 소중하게 가지고 있는 곳 TT에서도 저는 공부 잘하는 아이보다 하고 싶은 것 다 하고 세상과 세상을 보는 안목을 갖고 싶다.본인이 공부가 좋아했으면 하고 주지만.인생은 책과 공부 성적만 정답이 없으니까.아기의 성향과 가정 환경에 맞추어 육아하기를 바란다.#톨아기#톨아기의 책을 읽는다#책을 읽는 아기#블루 래빗#아기의 책#15개월 아기의 책을 읽는다#17개월 아기의 책. 자기 주도 학습#톨아기 자기 주도 학습#독서 습관. 서울 아기 취미는 책을 본다#토우도루 아기의 책. 혼자서 독서하는 아이#독서